본사에서는 전국 64개 본부 및 지사의 권한 및 보안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이를 전문 컨설턴트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자금 관리 솔루션을 제시하였고 지금은 인하우스뱅크를 통하여 안전하게 본사 및 전국 지사의 일일 자금현황을 ERP로 전송하여 본사 총괄 담당자가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립대학교인 K대학교는 엄격한 내·외부 감사가 이루어져 지출확인서를 매번 인터넷뱅킹이나 영업점을 통해 출력하여 보관했으나, 인하우스뱅크 도입 후 사무실에서 손쉽게 지출확인서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하우스뱅크의 맞춤형 보고서를 통해 원하는 양식의 보고서를 인쇄버튼 클릭 한 번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되어, 감사 준비가 간편해졌습니다.
본사 재무팀에서는 전국 130여 개 영업소의 수납내역을 수기로 취합하고 입금 확인을 유선으로 처리하느라 매장 물품 배송지연 등 문제가 많았습니다. 지금은 인하우스뱅크 도입으로 각 은행의 입금내역 및 B2B 매출내역을 ERP로 전송하여 전국 영업소 영업담당자가 실시간으로 ERP에서 입금 확인할 수 있도록 수취 확인 업무를 자동화 하였습니다.
경영진이 온라인을 불신해서 영업점 거래를 하느라 24개 사업부서의 100개가 넘는 계좌 관리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전문 컨설턴트가 자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해서 브랜치를 도입하게되었습니다.
지금은 전 사업부서는 물론 계열사 자금 현황도 한 번에 관리하고 ERP 연계 이체도 사용합니다. 경영진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본사 및 현장 담당자가 이용하는 600장의 법인카드 이용내역을 각 담당자가 수기 전표 입력하여 총괄 담당자가 관리하기 어려웠는데 인하우스뱅크 도입으로 ERP에 정확한 카드 이용내역을 전송할 수 있어 미지급 자동 전표 처리가 가능해졌으며 과세유형 분류 기능으로 부가세 신고까지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거래처(약국, 병원)에서 수납한 내용을 수기로 회계 및 영업 시스템에 매번 등록해서 사용하였지만 인하우스뱅크 도입 이후 거래처에 가상 계좌를 부여하고 가상 계좌 입금내역을 회계 및 영업 시스템에 연계하여 거래처별 수금 내역 확인이 빨라지고 수금 잔고 확인이 정확해지면서 거래처에서 영업직원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되었습니다.
매일 대량으로 발생하는(대출지급금, 딜러수수료 등) 지급 건을 재무 담당자가 수기로 작성하여 처리하느라 지급업무에 많은 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지금은 ERP에서 지출결의가 완료된 건을 인하우스뱅크로 가져와 바로 송금할 수 있어 지급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ERP에서 자동으로 지급전표를 처리하여 회계관리가 정확해졌습니다.
다수의 프로젝트 통신/설비 구축 사업으로 거액의 수납건 확인과 임금, 재료 매입금 등 잦은 지출업무로 자금 사고가 걱정이었는데 인하우스뱅크 도입으로 ERP에서 각 금융기관의 입금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완료된 지출결의 내역을 수정, 삭제없이 인하우스뱅크에서 가져와 출금함으로써 자금 사고 걱정없이 업무처리를 하고 있습니다.